메인메뉴로 바로가기 서브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

go


낚시란?

NOLJA

낚시

낚시란?

낚시란?

The Beaten Path from Yukon Goes Fishing on Vimeo.

* 본 영상은 해당 레저 관련 영상으로 vimeo 사이트에서 출처된 것임을 밝힙니다.

낚시는 갈고리[鉤:hook]와 고기낚기[釣:fishing]의 두 가지 뜻으로 쓰인다. 영어에서는 .
낚싯바늘을 'hook' 또는 각(角)진 것을 뜻하는 'angle'이라고도 한다. 낚시질은 대개의 경우 'fishing'이라고 하며, .
낚시꾼이란 말은 'angler'를 쓴다. .
.
낚시란 낚싯줄과 낚싯바늘만 있으면 고기를 낚을 수 있지만 다양하고 흡족한 낚시를 하기 위해서는 대상어에 맞는 낚싯바늘은 물론, .
낚싯대·찌·봉·미끼·릴까지도 필요하다. 낚시의 목적은 생활수단으로 하는 경우와 취미, 즉 레저·스포츠로 즐기는 경우 등이 있다. .
생활수단으로서의 낚시는 어부가 종사하는 어업을 말하며, 레저·스포츠로 즐기는 낚시인의 낚시와 구별된다..
.
레저·스포츠로서의 낚시는 복잡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호수·강·바다 등에서 즐기는 취미활동으로서,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.
참여인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. 낚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정적인 야외활동으로서, .
잡념을 버리고 정신을 수양할 수 있도록 해주며, 정신적 안정과 함께 심신의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.

go